청년 창업대출 연 1-2% 저금리 지원정책 신청대상 총정리!

🙌 청년 창업대출 알아보고 계시나요? 창업을 준비하고 계시거나 운영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이 글을 통해 200만원 이상의 가치는 가져가실 수 있을 거라 58,000% 확신합니다.


[핫딜뉴스 김미영 기자] 현재 정부에서는 청년분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청년 창업대출

창업을 준비하고 계시거나 운영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라면, 청년창업자금대출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 창업대출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3분만 투자하신다면? 200만원 이상의 가치는 가져가실 겁니다.


청년창업자금대출 신청

청년창업자금대출의 경우 중소 기업부 관할 중소 기업 벤처 진흥 공단, 기술 보증 기금, 신용 보증 기금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낮은 금리로 융자를 지원해 주는 제도로, 만 39세 이하인 청년 사장님들이 신청 대상입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인 신청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다음 글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창업대출 신청조건

청년창업자금대출 조건은 만 39세 이하의 청년분들을 대상으로 신청 및 접수일 기준 업력 3년 미만 중소 기업이 신청해 볼 수 있습니다.

취업 성공 패키지 유형으로 신청 시 업력 7년 미만까지 신청도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청년창업대출 금리 한도

청년창업자금대출 한도는 기업당 최대 1억 원 이내, 제조업 및 지역 특화 산업의 경우 2억 원 이내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금리는 2.5%의 고정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청년창업자금대출 기간의 경우 최대 10년에 담보가 있을 경우 거치 기간 4년으로 실질적인 상환 기간은 6년이며, 신용으로 돈을 빌린 경우 3년 이내의 거치 기간을 갖게 됩니다.

운전자금의 경우 최장 기간 6년까지 돈을 빌릴 수 있으며, 거치 기가늘 3년 이내로 둘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거치 기간만 보더라도 기존 은행권들과 다르게 엄청난 조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청년창업자금대출 신청방법

청년창업자금대출 신청 같은 경우 온라인 신청 예약, 사전 상담, 온라인 신청 순으로 진행이 되며, 당월 자금 희망 기업의 경우 전월 말까지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출처 : 한국 직업방송

우선, 중소기업 진흥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우측 상단에 전체 보기, 정책 자금 온라인 신청 순서대로 클릭해 주세요.

온라인 신청을 하기 위해서 해당 메뉴를 클릭해 보시면, 어떤 절차와 순서를 거쳐서 진행이 되는지 안내를 해주고 있는데요.

그 이후 정책 자금 온라인 신청 시스템 바로 가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 대표자 정보를 입력해 주신 뒤 본인이 희망하는 청년창업자금대출 종류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필수구비서류

청년창업자금대출 시 필요한 서류로는 아래와 같은데요.

대표자 신분증 사본 앞면, 중진공 홈페이지 정책 자금 신청 예약 자가 진단표, 기업 및 개인 신용 정보 제공 및 고객 정보 활용 동의서, 사업 계획서, 융자 신청서, 최근 3개년 표준 재무 제표 증명원, 부가 가치세 과세 표준 증명원, 고용 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시설 자금 견적서 및 계약서 등이 필요합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소득 제한없이 9억까지? 특례보금자리론 알아보기

은행별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및 한도는? 3분 총정리!

정부 지원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저금리로 저신용자도 가능?

지금까지 청년 창업대출에 대한 내용을 들려드렸는데 도움되셨을까요? 아무래도 신용이 낮으신 분들은 시중은행에서 대출받기가 쉽지 않으실텐데요. 오늘은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핫딜랜드에서는 정부지원 대출에 대한 제도들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