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금리 및 한도 A-Z까지 총정리!

🙌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알아보고 계시나요? 아마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신용이 낮아, 시중은행에서 대출 진행이 어려우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용회복위원회 대출 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까지 살펴보겠습니다.


[핫딜뉴스 김미영 기자] 금리가 점점 높아지고 있죠? 금리도 금리지만,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들은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진행하기 어려우실 거라 생각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그래서 많은 분들이 신용회복위원회 대출을 알아보고 계신데요. 오늘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대출 상품의 금리 한도, 신청조건과 더불어 신청방법까지 살펴보겠습니다.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읽어보신다면 적어도 100만원 이상의 가치는 가져가실 거라 200% 확신합니다. 자, 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신청

✅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이란?

신용회복위원회 대출은 개인이나 가정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신용점수가 낮아졌거나 채무불이행 등의 사유로 대출을 받기 어려운 경우에 대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대출은 기존의 은행 대출과는 달리 신용점수나 채무 상황 등을 고려하여 대출 가능 여부를 판단하며, 이를 기반으로 상환 가능성이 높은 대출을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대출제도의 종류별 신청자격은 어떻게 될까요? 다음 글에서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대출 신청자격

신용회복위원회 대출의 종류로는 크게 성실상환자대출, 비대면 간편대출 그리고 채무조정대출 3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소액대출에 해당하는 성실상환자대출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 성실상환자 대출

신청조건으로는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해야 합니다.

또는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을 인가받아, 12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해야 합니다.

그 이외에, 특수한 조건이라하면 금융지원기금 출연 주체가 출연목적에 따라 지원대상자로 별도 지정한 사람이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대출 금리 한도


그렇다면 신용회복위원회 대출 용도에 따른 금리 한도는 어떻게 될까요? 먼저, 용도의 경우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5가지로 나뉘는데요.

생활안정자금, 고금리 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의 경우, 대출한도는 1,500만원 이내이며, 금리는 연 4% 이내입니다.

학자금의 경우 대출한도는 1,000만원 이내이며, 금리의 경우 연 2% 이내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대출 신청방법

그렇다면 신용회복위원회 대출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개인적으로 먼저 상담을 받고 신청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는데요.

상담 및 신청방법으로는 방문 신청, 인터넷 신청, 애플리케이션 신청 3가지가 있습니다. 방문 신청의 경우는 전국에 있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지사를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는 사이버상담부 홈페이지(cyber.ccrs.or.kr)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어플리케이션 신청은 신용회복위원회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필요서류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소득확인서류
재산 보유시 관련 서류
기타 필요서류

그 이외에도 금융기관에서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문의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1600-5500 고객만족부에 전화하셔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소득 제한없이 9억까지? 특례보금자리론 알아보기

은행별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및 한도는? 3분 총정리!

정부 지원 서민금융진흥원 대출, 저금리로 저신용자도 가능?

지금까지 신용회복위원회 대출에 대한 내용을 들려드렸는데 도움되셨을까요? 아무래도 신용이 낮으신 분들은 시중은행에서 대출받기가 쉽지 않으실텐데요. 오늘은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핫딜랜드에서는 정부지원 대출에 대한 제도들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