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전세대출, 연 1-2%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 마련 가능해

✅ 정부지원 전세대출 저금리로 받아볼 수 있는 정부지원 정책들을 A-Z까지 알려드림.


대출, 신용대출, 전세대출, 매매대출, 정부지원대출, 정부대출, 소상공인대출, 집매매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정부지원 전세대출

대출, 신용대출, 전세대출, 매매대출, 정부지원대출, 정부대출, 소상공인대출, 집매매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정부지원 전세대출
대출, 신용대출, 전세대출, 매매대출, 정부지원대출, 정부대출, 소상공인대출, 집매매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정부지원 전세대출
대출, 신용대출, 전세대출, 매매대출, 정부지원대출, 정부대출, 소상공인대출, 집매매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정부지원 전세대출




정부지원 전세대출 NEWS

이번 사건의 피해자 중엔 정부가 지원하는 저금리 전세 대출을 받아서 전세 보증 상품에 가입한 경우가 적지 않다. 정부가 자금을 빌려주고 이 돈을 떼이지 않도록 보호하는 보증보험까지 만들었다.

이와 함께 정부는 피해자들의 전세자금대출 만기 연장과 저리 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경매가 진행돼 머물 곳이 없는 피해자들은 가구당 최대 1억 6000만원을 연 1.2∼2.1% 이율로 대출받을 수 있다.

정부가 지원하는 방안은 하책 중의 하책”이라고 일축했다. 정부는 현재 주택금융공사를 통해 전세대출 보증한도 확대(2억→4억), 고정금리 상품 출시 등 임차인의 부담 경감을 위한 정책을 내놓은 바 있다.

전세 대출자들도 정부가 지원하는 고정금리 대출을 이용할 기회가 생긴다. 그동안 보금자리론 등 고정금리 정책 금융 상품은 주택담보대출에만 집중됐는데, 전세대출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LH 임대주택 활용 난항, 피해자들 “정부 지원책 헛구호였나” 인천시가 전세사기 피해자들을 위해 추진하려. 주거 지원책도 없어 사실상 포기하고 신용대출을 알아보고 있다”고 말했다.

만기가 연장된 전세 대출금의 이자 지원이나 경매에서 정부 차원의 주택 매입은 더 기재부나 법무부 등의 부처 차원에서 논의가 필요하고, 계약일 이전에 체납액을 열람하려면 법을 개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전세지원제도를 2010년 이후 꾸준히 확대해 왔다. 2018년 이후 유주택자의 전세대출을 제한한 경우는 있었지만, 무주택자를 포함해 대출지원을 포괄적으로 줄인 경우는 없었다.

주택 구입과 전세자금 마련 등에 어려움을 겪는 신혼부부가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출산을 망설이지 않도록 정부가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에 공감한다.

정부 입장에선 전세대출을 마냥 지원하기도 어렵다는 게 고민이다. 전세대출이 부동산 가격 상승기에 전세금을 끼고 집을 사는 ‘갭투자’에 활용돼 집값 상승을 부추긴 원인으로 지목됐기 때문이다.

실거주 2년 의무가 수분양권자가 전세를 놓는 방식으로 자금을 마련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여기에 최근에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둔촌주공 재건축에 대한 7500억원 규모의 사업비 대출보증을 해주면서 자금 조달이 되었다.

다만 정부 입장에선 전세대출을 마냥 지원하기도 어렵다는 게 고민이다. 전세대출이 부동산 가격 상승기에 전세금을 끼고 집을 사는 ‘갭투자’에 활용돼 집값 상승을 부추긴 원인으로 지목됐기 때문이다.

정부가 전세대출 지원 방안을 검토하고 은행권이 최근 전세대출 금리를 잇따라 낮추는 배경이다. 업계에선 금융당국이 금리 변동 리스크를 줄여주는 고정형 전세대출 상품 확대를 유도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전세자금대출은 주택담보대출에 비해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연합뉴스).jpg ◇ 8% 육박하는 전세자금대출 금리 서울에 거주 중인 A(38)씨는 지난해 중순 시중은행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았다.

이에 정부는 피해자 지원을 위해 합동 법률지원 태스크포스(TF)를 꾸려 긴급 대출과 임시거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공인중개사협회에는 전세피해 예방에 전력할 것을 요구했다.

정부가 전세사기 피해자의 전세보증금 반환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사전심사 제도’를 도입한다…. 피해자들의 안정적인 거주 지원을 위해 전세자금대출 만기 연장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사회초년생의 임차보증금 손실을 막기 위해 올해 ‘신혼부부·청년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신규 신청 대상자에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가입과 보증료를 전액 지원한다.

금리 인상 여파로 전세자금대출 금리 상단이 연 7%에 육박하면서 세입자들의 이자 부담도 커지고 있다…. 세입자들은 정부의 금융 지원이 주택담보대출 등 매매에 쏠렸다고 지적한다.

◇정부, ‘안심전세 앱’ 내놓고 대출도 지원 정부는 전세 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지난 9월 ‘전세 사기 피해 방지 방안’을 발표했다. 대표적인 것이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안심 전세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전세사기 문제가 부각되면서 정부는 이달부터 전세피해지원센터를 추가 설치하고 가구당 최대 1억6000만원, 연 1%대 긴급지원 대출을 시행하기로 했다. 이달 중 안심전세앱도 출신한단 계획이다.

고금리 충격을 줄여라 “공급자 중심 정책 지원, 취약계층 이용률 낮아” “서민전용 인터넷 은행 설립 제안” “가계부채 韓경제 리스크지만, 관리 가능”

피해 임차인들은 동일한 조건으로 전세자금 대출을 8~12개월가량 연장할 수 있다. 긴급 저리대출 등 금융지원이 도입된다. 내년 정부 예산안에 1660억원이 반영된 상태다. 1%대 이자율로 가구당 최대 1억6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어서 ‘전세자금 대출 지원’ 23.9%, ‘장기공공임대주택 공급’ 10.9%, ‘월세 보조금 지원’ 9.8% 순으로 나타났다.

대환대출 2조원…공공형 노인일자리 88만개 박용주 김다혜 박원희 기자 = 정부가 9조7천억원 상당의 고등·평생교육지원특별회계를 신설한다. 취약계층에는 공공 전세임대주택 3만7천호를 공급한다.

은행대출을 받아 놓은 뒤 전세를 놓고, 전세금을 다른 곳에 투자했다가 근저당 이자를 못내 공매에 넘어간… 한편 정부도 합동 법률지원 태스크포스(TF)를 준비 중인 가운데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26일…

그리고 또 대출을 많이 받아야 하는 빌라나 아파트 등을 선호하지 않게 되거든요. 그런데 집값이 떨어지는… 일단 정부의 대책은 법무부과 국토부 등이 주축이 되어서 전세사기 피해 임차인 법률지원 합동 태스크포스라는…

전세대출 정부가 전세사기 피해자에게 지원하는 법률 서비스나 새로운 거처 마련을 위한 무이자 대출도 소득 기준이 제한돼 실효성이 떨어진다. 무이자 대출 지원을 받으려면 중위소득 125% 이하(1인가구 기준 월 259만원, 2인가구…